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엘리멘탈> 줄거리(상세하게) 궁금하시죠?

by 따뜻한May 2023. 7. 6.
반응형

 

미국 및 유럽 곳곳에서는 흥행에 참패했다고 알려진 것과는 대조적으로 영화 '엘리멘탈'은 한국에서 3주동안 1위를 차지하며 놀라운 속도로 관객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 공기, 흙 네 개의 원소가 환상적으로 존재하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이야기. 어떤 이야기 이길래 우리나라에서는 이렇게 승승장구 하고 있는 걸까요?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는 어느 날, 우연히 유쾌하고 감성적인 '웨이드'를 만납니다. 이 뜨거운 만남은 특별한 우정을 키워나가는 동시에, 앰버의 세상을 흔들어놓는 새로운 경험의 문을 엽니다. 지금까지 믿어온 모든 것들이 흔들리며, 이들은 이제 자신의 운명을 새롭게 탐색하는 그들의 이야기. 조금은 자세하게 줄거리를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1. 도입부분 : 엘리멘트 시티로의 이주

 

한 불 원소 부부가 돛단배를 타고 안개에 뒤덮인 바다를 가르며 어딘가로 향하는 영화가 시작됩니다. 도착한 곳은 '엘리멘트 시티', 원소들이 함께 사는 도시입니다. 부부는 입국을 위해 검문소로 가고 자신들의 이름을 설명하지만 담당관은 이해하지 못하고 '버니'와 '신더'로 이름을 정합니다. 도시를 탐험하면서 아름다움을 느끼지만 다른 원소들은 부부를 신경 쓰지 않습니다. 열차에서 물 원소 사람으로부터 물이 떨어져 신더를 덮치지만 버니는 불을 사용해 얼굴을 복구합니다. 집 구하기도 어려워 신더는 힘들어하고 버니는 위로하며 건물을 발견합니다. 건물 안에서 딸 앰버를 낳습니다.

 

2. 파이어플레이스의 상속자 앰버

 

시간이 흐르며 앰버가 자라고, 버니는 앰버에게 불의 힘과 전통을 전해줍니다. 건물은 파이어플레이스로 개조되어 불 사람들의 편의점이 되었고, 파이어타운으로 불 사람들이 모여 번영합니다. 앰버는 가게에서 열심히 일하고 배달을 하면서 불 사람들과 소통합니다. 앰버는 가게를 이어받을 준비를 하고, 버니는 앰버를 응원합니다. 시간이 흘러 앰버는 성인이 되고 손님 대접에 어려움을 겪지만, 버니는 이해하고 진정시켜줍니다. 가게 일에 어려움을 겪는 버니는 앰버에게 일을 맡기고 다른 불 사람들과 교류합니다. 앰버는 도전적으로 기록을 깨려고 노력하고 배달을 시작합니다. 신더는 불 사람들의 궁합을 보는 공간에서 커플들을 도와주며 앰버에게 불과 결혼하라는 충고를 합니다. 그러나 앰버는 그런 충고를 가볍게 받아들이지 않고 배달을 나가게 됩니다.

 

3. 세일과 대결: 앰버의 폐업 방지를 위한 추격전

 

앰버는 레드 닷 세일 날 준비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것을 놀라게 보게 됩니다. 그리고 세일 중에도 사람들의 진상 행동에 짜증이 쌓이게 됩니다. 화가 치밀어온 앰버는 가게 지하실로 도망가서 분노를 터뜨립니다. 그러나 그때 지하실의 파이프가 깨져 물이 흘러나오게 되는데, 앰버는 우산을 사용해 물을 막으려고 노력합니다. 그 후 앰버는 화가 나 자신을 탓하게 되지만, 물 위에 떠다니던 액자에서 물 원소인 웨이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웨이드는 파이프의 규정을 확인하려고 하고, 앰버의 아빠가 이 건물을 일구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웨이드는 계속해서 앰버를 위반 딱지로 협박하며 폐업까지 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앰버는 웨이드의 메모지를 뺏으려고 하지만, 웨이드는 작은 창문을 통해 도주하며 앰버를 막으려고 합니다. 앰버는 웨이드를 쫓아가며 열차와 도시에서 추격을 합니다. 하지만 웨이드는 아무렇게나 앰버를 피하고, 신고서를 파이프 통로에 넣어버립니다.

 

앰버는 절망하며 가게의 폐업으로 아빠가 자신을 믿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웨이드는 자신의 태도를 바꾸며 앰버를 담당자에게 데려다줄 것을 제안합니다.

 

 

 

 

4. 로맨틱한 데이트와 현실의 대립

 

앰버는 웨이드와의 데이트를 위해 가게에서 빠져나와 극장 앞에서 만납니다. 데이트 중에는 영화를 보고 사진을 찍으며 도시 전망대에서 경치를 구경합니다. 앰버는 데이트를 즐기며 손님들을 관대하게 대하게 되고, 신더는 앰버의 사진을 보고 웨이드의 남자친구가 누구인지 궁금해합니다. 두 번째 데이트에서는 공원 야외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며 대화하고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앰버는 데이트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며 지나가는 열차의 물에 비친 모습을 보며 희망을 품지만, 현실을 직시하며 실망합니다.

 

5. 처음 잡는 손 그리고 그들의 마주하는 선택

 

앰버는 웨이드의 부탁을 거절하다가 결국 서로 손을 잡고 마음을 나눕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다르게 둘은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만진 부분이 끓어오르며 하얀 증기가 나타납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양손을 잡고 깍지를 낀 뒤 앰버가 웨이드에게 안기게 됩니다.

 

눈을 감고 서로를 꼭 껴안으며 신체적인 접촉을 즐기던 중, 웨이드는 "너가 있어서 참 다행이다"고 말합니다. 이 말을 들은 앰버는 아빠의 말과 가게를 물려받아야 한다는 강박이 다시금 생각나며 웨이드를 밀쳐내고 집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고 다급하게 말하며 기차역으로 달려갑니다.

 

웨이드는 앰버가 자신을 거절하고 떠나는 것에 실망하며 그녀를 뒤쫓습니다. 앰버는 자신이 짊어진 부담과 꿈을 포기해야 한다는 생각에 울면서 가게로 돌아갑니다.

 

6. 앰버와 웨이드의 새로운 시작과 희망 

 

파이어타운의 재건이 완료된 후, 파이어타운은 다양한 원소들이 어울릴 수 있는 장소로 변화했습니다. 클로드는 흙 소년이었던 그가 불 소녀와 연인이 되었고, 게일은 펀과 마주쳐 윈드브레이커스 팬이라는 공통점을 알게 되어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버니는 가게를 은퇴하고 파이어플레이스를 부부에게 맡기고 편안한 삶을 즐깁니다.

 

앰버는 브룩의 추천으로 유리 디자인 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하게 되며 부모와 작별하고 다른 도시로 향하는 배에 타기 전에 버니에게 큰절을 올리고 축복을 받습니다. 영화는 앰버가 배에 오르는 장면으로 마무리됩니다.

 

엔딩 크레딧에서는 앰버가 유리 공예로 웨이드의 흉상을 만들어주는 모습이 보여지고, 버니와 신더의 꽁냥꽁냥한 데이트, 클로드와 불 소녀 친구가 함께 노는 장면 등이 나타납니다. 또한 게일과 펀이 사랑점을 확인하고 염장질을 시도하는 모습, 에어볼 경기를 관람하러 가는 앰버와 웨이드, 가족들의 만남 등이 포착되며 파이어랜드와 엘리먼트 시티를 연결하는 다리의 완공과 앰버가 버니와 재회하는 감동적인 순간도 함께 담겨 있습니다.

 

지금까지 애니메이션 '엘리멘탈'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